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박 자르는 방법 쉬운 방법 4가지 알려드려요

by 빵빵빵 2021. 8. 1.
반응형

 

본격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도 벌써 8월이 되었습니다. 여름에 가장 대표적인 제철과일은 바로 수박입니다. 여름 대표 과일 수박 자르는 방법은 아주아주 다양합니다. 오늘은 수박 자르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은 공식처럼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박 자르는 방법을 다양하게 알아 두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으니 수박 자르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늘은 수박 자르는 방법 네 가지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 1. 수박바 모양으로 자르기

 

수박 자르는 방법 첫 번째는 수박바 모양으로 자르는 것입니다. 먼저 수박을 씻은 후 물기를 닦아줍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의 시작은 수박의 꼭지와 밑동 부분을 살짝 잘라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양쪽을 잘라준 뒤에는 수박을 세워서 반으로 잘라서 갈라주시면 됩니다.

 

 

 

 

반으로 잘라서 가른 수박은 도마 위에 엎어두고 수박 껍질의 검은 줄을 기준으로 세줄씩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수박을 검은 줄무늬 모양대로 세로로 자른 뒤 가로로 반을 잘라줍니다.

 

 

 

기초단계에서 반으로 잘라둔 수박을 위의 사진처럼 세워줍니다. 그리고 껍질 부분만 3등분으로 나눠서 칼집을 내줍니다.

 

 

수박바 모양을 자르는 방법의 키포인트는 칼집을 수박껍질 부분만 내주는 것입니다. 과육 부분으로 넘어가지 않게 껍질 깊이로 칼집을 내주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3등분으로 나누어서 칼집을 내주었다면 칼집을 낸 껍질 부분을 적당하게 잘라내주면 됩니다.

 

 

 

껍질 부분을 적당하게 잘라내주면 오른쪽 위의 사진처럼 가운데쯤에 수박껍질이 남아 있는데 저 수박껍질 부분이 수박바의 손잡이 부분이 됩니다.

 

 

 

위에서 손잡이 부분을 만든 수박을 옆으로 뉘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수박바 모양으로 수박 자르기 완성입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 2. 막대 모양으로 자르기

 

 

두 번째로 알아볼 수박 자르는 방법은 막대 모양으로 자르는 것입니다. 처음은 반으로 잘랐던 수박을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난 뒤 수박을 일자로 썰어줍니다.

 

 

일자로 수박을 잘라주시면 바로 막대 모양으로 수박 자르기 완성입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 3. 평범한 모양으로 수박 자르기

 

세 번째로 알아볼 수박 자르기 방법을 평소 우리가 가장 흔하게 보았던 자르는 방법입니다.

 

수박을 반으로 자르고 또 그것의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렇게 총 두 번 자른 수박을 도마에 뉘인 뒤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그럼 바로 평소에 자주 보았던 평범함 모양으로 자르기 완성입니다.

 

 

 

수박 자르는 방법 4. 깍둑썰기

 

마지막으로 알아볼 수박 자르는 방법은 깍둑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이니다. 수박을 반으로 자른 뒤 도마에 엎고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적당한 두께로 썬 수박은 과육과 껍질의 경계선을 따라 칼집을 넣고 잘 잘라줍니다.

 

 

경계를 내준 수박을 가로로도 잘라주고 세로로도 잘라줍니다. 이렇게 깍둑 모양 수박 자르기도 완성되었습니다.

 

 

오늘은 수박 자르는 방법을 쉽게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올여름 수박 자르는 방법을 익혀두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