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따상 뜻 쉽게 정리했습니다. 따상상 뜻까지 완벽 정리! 따상이란 무엇인가?

by 빵빵빵 2021. 9. 8.
반응형

오늘은 작년부터 열풍인 주식에 관련된 용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정리해드릴 주식 용어는 바로 따상입니다.

따상 이외에도 따따상 따상상 뜻까지 한눈에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은 공모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을 겁니다. 주식하는 사람들이 “따상 가즈아”, “오늘 주식 따상이야!” 이런 말을 하는 것을 들어보셨나요?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최근 공모주 청약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신청하는 투자자들은 따상, 따따상, 따상상을 노리며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따상, 따따상, 따상상 뜻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바로 지금 따상, 따따상, 따상상 주식 용어를 완벽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공모가 뜻?

따상 뜻

따따상 뜻, 따상상 뜻

요약

 

 

<공모가 뜻?>

 

따상 뜻을 알아보기에 앞서 먼저 공모가 뜻을 아는 것이 따상 뜻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모가 뜻은 주식이 처음 상장될 때 가격을 뜻합니다.

 

 

 

 

<따상 뜻?>

 

그렇다면 따상 뜻을 무엇일까요? 따상은 주식 용어로써 따(따블) 상(상한가) 두 가지 의미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공모주에서 쓰이는 따상의 뜻은 따(공모가의 2배 – 따블) + 상 (상한가)로 즉, 공모가의 2배라는 뚯입니다.

 

 

공모주가 처음 상장하는 날에 많은 사람들은 따상을 노립니다. 주식이 처음 상장하는 날에 주식이 따상이 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드문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따상은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 용어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은 자신의 주식이 따상하기를 바랍니다.

 

 

공모주 주식이 첫 상장을 하는 동시에 시초가가 형성이 됩니다. 시초가는 보통 공모주 가격의 90~200% 사이에서 결정이 됩니다.

 

이때 형성되는 시초가가 공모주 가격의 2배가 되는 것을 따(더블)이라고 칭합니다. 어떤 주식의 시초가가 공모주 가격의 2배라면 따(더블)라고 칭하고 그 시초가에서 상한가를 가는 것을 상(상한가) 라고 칭합니다.

 

 

 

따상 뜻을 이해하기 쉽게 숫자로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공모가가 1만 원인 공모주가 주식 시장에 첫 상장을 한 날 시초가가 2만 원이라면 따(더블이고), 2만원에서 30% 상승하여 2만 6천원이 된 것을 상(상한가) 따상이라고 합니다.

 

(30%는 국내 주식의 상한가 한도입니다. 국내 주식 시작은 상한가와 하한가가 정해져 있는데 하루에 최대 30%가 오를 수 있고, 내릴 수 있습니다.)

 

 

<따따상 뜻, 따상상 뜻 ?>

 

따상 뜻을 이해하셨다면 따따상 뜻과 따상상 뜻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따상 뜻을 이해하셨다면 더욱 쉽게 이해가 가능할 것입니다.

 

따상상과 따따상은 동일한 의미입니다. 따따상(따상상) 뜻은 이틀 연속으로 주식 가격이 상한가로 오르는 것을 뜻합니다. 따상을 한 주식의 주가가 다음날 또 상한가 30%가 올라간 것입니다.

 

 

 

<따상 뜻 최종 요약!>

 

시초가: 공모가를 기준으로 90~200% 사이에서 결정.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가 되면 따(더블)

 

 

상한가: 국내 주식 시장에서는 전날 종가의 30% 상승과 하락 제한이 있음.

 

 

공모주 따상 뜻: 시초가가 공모가의 따블이 되고 30% 상승하여 상한가 달성

공모주 따상상 뜻: 따상을 한 주식의 주가가 다음날 또다시 상한가 달성.

 

 

오늘은 주식 용어 따상 뜻과 따따상 따상상 뜻을 한눈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주식과 공모주 관련 용어를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