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D.P. 뜻 쉽고 정확하게 정리했어요. 웹툰 원작 시즌 2 나오나?

by 빵빵빵 2021. 9. 7.
반응형

최근 사람들 사이에서 아주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D.P.(디피)입니다.

오늘은 DP 뜻과 함께 드라마 D.P.(디피)의 다양한 정보들은 알려드리겠습니다. D.P.(디피)의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결말, 시즌 2 등 D.P.(디피)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D.P.(디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D.P.(디피)는 2021년 8월 27일에 공개된 이후로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D.P.(디피)는 어떤 드라마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드라마 D.P.(디피)는 바로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인 D.P.(디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D.P.(디피)가 다양한 사연을 가진 탈영병들을 쫓으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D.P.(디피)군대생활을 200% 반영한 아주 현실적인 내용이라고 합니다. 너무나도 사실적인 묘사에 군필자들은 재입대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도 하고, PTSD 즉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까지 올 것 같은 느낌마저 든다고 합니다.

 

 

 

이러한 반응을 보았을 때 D.P.(디피)는 사실적인 묘사 때문에 군필자들의 큰 공감을 일으켜서 화제의 드라마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DP 뜻 ?

여기서 가장 궁금한 점은 바로 DP 뜻입니다.

DP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D deserter 탈영자이고. P pursuit 추격, 추적입니다. D.Pdeserter Pursuit의 줄임말로써 DP 뜻은 탈영자 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D.P. 는 탈영범들을 잡는 헌병들입니다.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자면 D.P. 는 탈영범을 추격하여 체포하는 일을 담당한 헌병대의 군무이탈 체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DP 원작 ?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디피)는 원작이 따로 있습니다. D.P.(디피)의 원작은 김보통 작가님의 웹툰 'D.P. 개의 날입니다.

 

원작 웹툰의 누적 조회수는 천만뷰 이상입니다. 김보통 작가님은 실제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 시나리오에도 직접 참여를 하였습니다.

 

 

 

D.P. 몇부작?

D.P.(디피) 시즌 1은 총 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P.(디피) 시즌 16회가 모두 공개가 되어서 시간 여유가 있는 주말 하루 만에 완결까지 정주행이 가능합니다. 저도 주말 동안 아주 흥미롭게 정주행을 완료했습니다.

 

 

 

D.P. 줄거리?

D.P.(디피)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D.P.로 나오는 배우 정해인과 구교환은 탈영병을 무사히 데려오는 임무를 합니다. 그들은 탈영을 한 사람들은 각자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것을 마주합니다.

 

 

 정해인은 가정폭력이 심한 아버지와 이러한 아버지의 가정폭력에서 벗어나지 않고 묵묵히 견디고 있는 어머니가 싫어서 아무런 인사도 없이 군입대를 합니다.

 

 

하지만 군대 입대 후 선임에게 이유 없는 폭력과 괴롭힘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군이탈 담당관인 김성균의 눈에 띄게 된 정해인은 D.P(디피)스카우트됩니다.

 

 

 

1회 ‘꽃을 든 남자’: 예리한 관찰력 덕에 탈영병을 잡는 D.P에 스카우트된 이병 안준호(정해인). 하지만 상급자인 박성우와 D.P 활동을 나간 첫날부터 모든 것이 꼬여버리고 마는데… ​

 

 

2회 ‘일장춘몽’: 군병원 퇴원 후 자대로 복귀한 한호혈(구교환). 안준호는 한호열과 한 팀이 되어 D.P 활동을 한다. 두 달 전, 인천역에서 마지막으로 행적이 발견된 탈영병. 그를 찾는 것이 D.P의 목표다. ​

 

 

3회 ‘그 여자’: 포상 휴가 중에 다른 팀과 공조하게 된 D.P 준호와 호열. 지원하는 척만 대충 슬슬 하려 했지만, 욕심이 슬그머니 생긴다. 탈영병을 잡으려면 정보가 필요하니 탈영병의 여자 친구부터 조사해본다

 

 

4회 ‘몬티홀 문제’: 선임의 이유 없이 계속되는 괴롬힘에 시달린 후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석봉. 온순했던 석봉이 변했다. 준호와 호열은 야산으로 도망친 탈영병 석봉을 찾기 위해 떠난다.

 

 

5회 ‘군견’: 극단으로 향한 석봉이 사고를 쳤다. 아직 그를 막을 수 있다고, 늦지 않았을 거라 믿으며 조사를 시작하는 준호는 그 과정에서 중요한 단서를 발견한다. 황장수의 제대 날 그 힌트가 남아있다.

 

 

6회 ‘방관자들’: 탈영병을 쫓는 일에 경찰까지 합류했다. 대테러 특수 부대까지 총을 꺼내 든 상황. 준호와 호열도 급해져서 추적에 온 힘을 쏟는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먼저 석봉을 찾아야 한다.

 

 

D.P. 시즌 2?

D.P.(디피) 시즌 1을 아주 흥미롭게 본 분들은 시즌 2가 나오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클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D.P.(디피) 시즌 2가 나오는지 아주 궁금했습니다.

 

D.P.(디피)의 주인공인 정해인의 인터뷰를 봤을 때는 시즌2가 나오거라는 걸 예상할 수 있습니다.

 

D.P.(디피)의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님이 시즌 2 시나리오 작업을 하는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D.P.(디피) 시즌 2 개봉 날짜는 아직 미정이지만 시즌 2는 있을 것이니 조금 기다리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D.P.(디피) 뜻, 줄거리, 시즌 2, 몇부작, 결말 등 다야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현재의 군대는 예전에 비하여 처우과 환경이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군대 내부에 존재하는 괴롭힘 구타 따돌림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D.P.(디피)는 이러한 군대 내부의 어두운 현실을 잘 그려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한번쯤 시간 내서 정주행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